“<반복의 미학 누구주> 지식을 다루는 기술과 방법을 혁신하다!”
책소개
지식의 반감기가 갈수록 짧아지고 인생 전반에 걸쳐 공부를 지속해야 하는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노력한 만큼 학습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으며 공부로 인해 힘겨워하고 고통 받고 있다. 학생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의 근본 원인은 배움과 익힘의 불균형에서 오는 ‘학비만증’에서 찾을 수 있다. 음식은 많이 먹는데 몸을 움직이지 않아 비만에 시달리는 사람처럼 학생들도 배움은 넘치지만 익힘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 ‘학비만증’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다.
최상위 학습자와 일반 학생의 차이는 지능지수나,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의 차이가 아니라 배움과 익힘의 균형 차이였다. 놀랍게도 최상위 학습자에게서는 ‘학비만증’을 찾아볼 수 없었다. 최상위 학습자에게 ‘학비만증’이 없는 이유는 최상위 학습자의 공부에서 가장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반복의 3원칙’에 있었다. ‘반복의 3원칙’은 바로 ‘누적반복, 구분반복, 주기반복’의 세 가지 반복 요령으로 최상위 학습자는 이 세 가지 반복의 원리(누적반복, 구분반복, 주기반복)가 녹아 들어간 학습기술과 학습전략을 중심으로 공부하며, ‘학비만증’에 시달리지 않고, 항상 놀라운 학습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이다.
‘누구주’는 최상위 학습자의 학습 전략과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세 가지 반복의 원칙 ‘누적반복, 구분반복, 주기반복’에서 기억하기 쉽게 앞글자만 붙여서 만든 것이다. 최상위 학습자의 비결인 ’누구주‘를 일반 학생도 손쉽게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정리한 것이 바로 신개념 학습시스템 ’누구주 학습모형‘이다. 단계별로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는 ’누구주 학습모형‘에 바탕을 두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누구나 자신만의 지식 축적 프로세스를 갖추고 공부에 날개를 달 수 있을 것이다.
최상위 학습자와 일반 학생의 차이는 지능지수나,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의 차이가 아니라 배움과 익힘의 균형 차이였다. 놀랍게도 최상위 학습자에게서는 ‘학비만증’을 찾아볼 수 없었다. 최상위 학습자에게 ‘학비만증’이 없는 이유는 최상위 학습자의 공부에서 가장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반복의 3원칙’에 있었다. ‘반복의 3원칙’은 바로 ‘누적반복, 구분반복, 주기반복’의 세 가지 반복 요령으로 최상위 학습자는 이 세 가지 반복의 원리(누적반복, 구분반복, 주기반복)가 녹아 들어간 학습기술과 학습전략을 중심으로 공부하며, ‘학비만증’에 시달리지 않고, 항상 놀라운 학습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이다.
‘누구주’는 최상위 학습자의 학습 전략과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세 가지 반복의 원칙 ‘누적반복, 구분반복, 주기반복’에서 기억하기 쉽게 앞글자만 붙여서 만든 것이다. 최상위 학습자의 비결인 ’누구주‘를 일반 학생도 손쉽게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정리한 것이 바로 신개념 학습시스템 ’누구주 학습모형‘이다. 단계별로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는 ’누구주 학습모형‘에 바탕을 두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누구나 자신만의 지식 축적 프로세스를 갖추고 공부에 날개를 달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머리말
1장 누구주 학습원리
01. 원리를 알면 누구나 공신이 될 수 있는, ‘반복의 3원칙 누.구.주’
확실한 기억을 만드는 ‘기억형성’의 원리 . 누적반복
공부의 수준을 높이는 ‘기억점검’의 원리 . 구분반복
장기 기억을 만드는 ‘기억유지’의 원리 . 주기반복
누.구.주 학습모형
2장 누구주 학습기술
02. 예습-수업-복습전략의 완성, ‘완시스 사이클’
영화의 예고편처럼 수업의 집중도를 높이는, 흥미예습
온몸을 사용하여 개념을 받아들이는, 적극수업
이해강화와 장기기억을 만드는, 주기복습
학습의 결실을 맺는, 완벽시험
03. 체계적인 기록전략, ‘완시스 노트’
완시스 노트의 특징
완시스 노트 사용법
완시스 노트의 활용
04. 누구주 복습전략의 핵심, ‘완시스 리딩’
1단계 - 개념압축
2단계 - 목차정리
3단계 - 단권화
4단계 - 화이트 점검
05. 궁극의 기억전략, ‘완시스 카드’
완시스 카드의 3가지 효과
완시스 카드 절대 규칙 1 - ‘누.구.주’
완시스 카드 절대 규칙 2 - 한 장의 카드에는 하나의 내용만
완시스 카드 절대 규칙 3
완시스 카드 활용 추가 팁
06. 공부 경영의 첫걸음, ‘완시스 플래닝’
플래닝의 전제 조건
1단계 - 플래닝 기초체력 만들기
2단계 - 일상생활 플래닝으로 관리 감각 키우기
3단계 - 단기 플래닝으로 학습 성과 만들기
4단계 - 중장기 플래닝으로 성공 시스템 완성하기
3장 누구주 학습코칭의 이해
07. 자기주도학습을 완성하는, ‘누구주 학습코칭’
자기주도학습과 학습코칭
누.구.주 학습모형에 따른 L.S.T.P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
부록
한국학습코칭센터 L.S.T.P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 소개
한국학습코칭센터 학습능력테스트
L.S.T.P 학습기술 훈련 워크시트
1장 누구주 학습원리
01. 원리를 알면 누구나 공신이 될 수 있는, ‘반복의 3원칙 누.구.주’
확실한 기억을 만드는 ‘기억형성’의 원리 . 누적반복
공부의 수준을 높이는 ‘기억점검’의 원리 . 구분반복
장기 기억을 만드는 ‘기억유지’의 원리 . 주기반복
누.구.주 학습모형
2장 누구주 학습기술
02. 예습-수업-복습전략의 완성, ‘완시스 사이클’
영화의 예고편처럼 수업의 집중도를 높이는, 흥미예습
온몸을 사용하여 개념을 받아들이는, 적극수업
이해강화와 장기기억을 만드는, 주기복습
학습의 결실을 맺는, 완벽시험
03. 체계적인 기록전략, ‘완시스 노트’
완시스 노트의 특징
완시스 노트 사용법
완시스 노트의 활용
04. 누구주 복습전략의 핵심, ‘완시스 리딩’
1단계 - 개념압축
2단계 - 목차정리
3단계 - 단권화
4단계 - 화이트 점검
05. 궁극의 기억전략, ‘완시스 카드’
완시스 카드의 3가지 효과
완시스 카드 절대 규칙 1 - ‘누.구.주’
완시스 카드 절대 규칙 2 - 한 장의 카드에는 하나의 내용만
완시스 카드 절대 규칙 3
완시스 카드 활용 추가 팁
06. 공부 경영의 첫걸음, ‘완시스 플래닝’
플래닝의 전제 조건
1단계 - 플래닝 기초체력 만들기
2단계 - 일상생활 플래닝으로 관리 감각 키우기
3단계 - 단기 플래닝으로 학습 성과 만들기
4단계 - 중장기 플래닝으로 성공 시스템 완성하기
3장 누구주 학습코칭의 이해
07. 자기주도학습을 완성하는, ‘누구주 학습코칭’
자기주도학습과 학습코칭
누.구.주 학습모형에 따른 L.S.T.P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
부록
한국학습코칭센터 L.S.T.P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 소개
한국학습코칭센터 학습능력테스트
L.S.T.P 학습기술 훈련 워크시트
저자 및 역자소개
서상민 한국학습코칭센터 대표
- 서울시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강사
-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릴레이 특강' 강사
- 인천시교육청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학부모연수' 강사
- 세종시교육청 '엄마표 자기주도학습코칭 연수' 강사
- 전라북도교육청 '꿈과 끼를 키워주는 학습코칭 연수' 강사
- 부산시교육청 '학부모아카데미' 강사
- 울산시교육연수원 '수석교사 자격연수' 강사
- 강원도교육연수원 '수석교사 자격연수' 강사
- 경상남도교육연수원 '중등교감 자격연수' 강사
- 경상북도교육연수원 '중등1급정교사 자격연수' 강사
-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 '진로진학상담교사 자격연수' 강사
-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MBC 내 아이를 부탁합니다', 'TBC 교육특강 공신 만들기' 등 다수 방송 출연
- '공부에 맛 들이는 공부법 엄마 손에 달렸다', '왜 자기주도학습일까', '초등 공부습관이 평생성적을 만든다' 등 저서 13권
전동민 한국학습코칭센터 연구소장
- 인천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코칭 교사연수' 강사
- 강원도교육청 '찾아가는 부모교육' 강사
- 경상남도교육연수원 '진로진학상담교사 부전공 자격연수' 강사
- 인천동부,서부,강화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 캠프' 강사
- '자기주도학습 실전로드맵', '합격과 불합격은 1% 공부법에 달려있다' 등 저서 8권
임승연 한국학습코칭센터 교육팀장
- 김해교육지원청 '자기주도학습 캠프' 강사
- 수원교육지원청 학습클리닉센터 '꿀맛 학습클리닉 캠프' 강사
-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학습코칭 캠프' 강사
- 영광교육지원청 '학습클리닉센터 학생캠프' 강사
- 서울강동구청, 서울동대문구청, 서울송파구청, 인천남동구청 자기주도학습 전문 강사
- '완시스 한자카드 6,7,8급'
- 서울시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강사
-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릴레이 특강' 강사
- 인천시교육청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 학부모연수' 강사
- 세종시교육청 '엄마표 자기주도학습코칭 연수' 강사
- 전라북도교육청 '꿈과 끼를 키워주는 학습코칭 연수' 강사
- 부산시교육청 '학부모아카데미' 강사
- 울산시교육연수원 '수석교사 자격연수' 강사
- 강원도교육연수원 '수석교사 자격연수' 강사
- 경상남도교육연수원 '중등교감 자격연수' 강사
- 경상북도교육연수원 '중등1급정교사 자격연수' 강사
-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 '진로진학상담교사 자격연수' 강사
-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MBC 내 아이를 부탁합니다', 'TBC 교육특강 공신 만들기' 등 다수 방송 출연
- '공부에 맛 들이는 공부법 엄마 손에 달렸다', '왜 자기주도학습일까', '초등 공부습관이 평생성적을 만든다' 등 저서 13권
전동민 한국학습코칭센터 연구소장
- 인천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학습코칭 교사연수' 강사
- 강원도교육청 '찾아가는 부모교육' 강사
- 경상남도교육연수원 '진로진학상담교사 부전공 자격연수' 강사
- 인천동부,서부,강화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 캠프' 강사
- '자기주도학습 실전로드맵', '합격과 불합격은 1% 공부법에 달려있다' 등 저서 8권
임승연 한국학습코칭센터 교육팀장
- 김해교육지원청 '자기주도학습 캠프' 강사
- 수원교육지원청 학습클리닉센터 '꿀맛 학습클리닉 캠프' 강사
- 인천강화교육지원청 '학습코칭 캠프' 강사
- 영광교육지원청 '학습클리닉센터 학생캠프' 강사
- 서울강동구청, 서울동대문구청, 서울송파구청, 인천남동구청 자기주도학습 전문 강사
- '완시스 한자카드 6,7,8급'
책소개
최상위 학습자들의 학습전략에서는 망각을 막으면서 오랫동안 튼튼한 기억을 유지하는 체계적인 반복의 원리인 ‘반복의 3원칙 누.구.주’가 공통적으로 발견되었다.
처음 무언가를 배울 때 ‘누적반복’을 통해 확실한 기억을 만들고, 중간 중간 ‘구분반복’을 실천함으로 기억을 점검한 후 구멍 난 부분을 메워주고, 망각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기반복’을 함으로써 기억을 유지해 나간다. 결국 공부의 과정은 기억을 만들고, 출력 가능 여부를 점검하며, 오랫동안 그 기억을 유지하는 것이다.
- 원리를 알면 누구나 공신이 될 수 있는, ‘반복의 3원칙 누.구.주’ 中에서
수업 내용을 궁금해 하며 학습할 내용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예습시간이고, 예습을 하며 생긴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바로 수업시간이다. 수업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한 내용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시간이 복습시간이며, 복습한 내용이 얼마나 자기 것이 되었는지 살펴보는 시간이 시험이다. 공부의 과정을 단순하게 정의하면, 어떤 내용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예습), 해결하고(수업),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복습), 활용하는(시험)것이다.
공부의 현실적인 목표에 해당하는 것이 바로 시험이다. 시험은 시험범위의 학습 내용들을 얼마나 이해하고 기억하고 있는지를 출력해서 평가하는 것으로, 시험의 핵심은 ‘출력’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시험의 준비과정은 어떻게 해야 공부한 내용을 잘 출력할 수 있을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시험은 그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기억해야 출력이 가능하고 문제에 적용할 수 있다. 결국 시험 준비란 시험범위에서 모르는 것을 줄여나가는 과정이다.
- 예습-수업-복습전략의 완성, ‘완시스 사이클’ 中에서
지금까지 최상위 학습자들의 필기전략들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각각의 필기 스타일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공통적으로 쓰고 있는 전략들을 발견했다. 이러한 공통적인 필기전략들을 한 권의 노트에 담아낸 것이 바로 ‘완시스 노트’다.
완시스 노트는 총 5개의 영역, 즉 ‘예습 구간’, ‘공부한 내용 구간’, ‘주요 개념 구간’, ‘추가 메모 구간’, ‘요약정리 구간’으로 구분되어 있다. 각 영역별로 기능이 정해져 있어서 그 기능에 맞게 영역별로 필기를 하면 손쉽게 최상위 학습자의 필기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 체계적인 기록전략, ‘완시스 노트’ 中에서
완시스 리딩은 가장 기본적인 학습 자료인 교과서를 중심으로 핵심개념을 압축하고 스스로 펼치는 과정에서 ‘누.구.주’ 원리가 적용되는 복습 과정의 가장 중추적인 기술이다. 완시스 리딩은 ‘개념압축’ → ‘목차정리’ → ‘단권화’ → ‘화이트 점검’의 단계로 진행한다.
최상위 학습자나 일반 학생이나 모두 교과서에 밑줄을 그으며 공부를 한다. 그러나 최상위 학습자와 일반 학생의 밑줄 긋기는 큰 차이가 있다. 일반 학생들은 중요하지 않은 엉뚱한 내용에 밑줄을 긋거나, 밑줄의 횟수와 주기 등에 대한 아무런 전략 없이 밑줄을 긋는 경우가 많다. 반면 최상위 학습자들은 ‘누.구.주’ 원리가 들어간 체계적인 밑줄 긋기를 통해 핵심개념을 효과적으로 압축하며 학습의 성과와 완성도를 높여 나간다. 교과서에서 핵심개념을 파악하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밑줄 긋기 방법인 개념압축은 ‘정독하기’ . ‘연필 긋기’ . ‘색 펜 긋기’ - ‘형광펜 긋기’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 누구주 복습전략의 핵심, ‘완시스 리딩’ 中에서
단순한 학습도구인 카드가 반복의 3원칙, 누.구.주와 어우러져 강력한 학습기술인 ‘완시스 카드’로 진화하게 된다.
카드를 가지고 공부를 하면 어느 순간 마치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은 착각에 빠져들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카드 학습에 몰입하게 된다. 완시스 카드 학습법을 경험한 학생들은 하나같이 게임을 하는 것처럼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인다. 이처럼 완시스 카드는 학습에 대한 흥미를 빨리 느끼게 해주어 공부에 흥미가 없던 학생도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학습기술이다.
다양한 내용을 카드로 암기하기 위해서는 카드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 때 반드시 지켜야 할 절대 규칙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한 장의 카드에 하나의 내용만을 담는’ 것이다.
- 궁극의 기억전략, ‘완시스 카드’ 中에서
플래닝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둘러 싼 ‘시간’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 감각’이 필요하다. 이 ‘시간 감각’을 기르기 위해서는 시간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파악할 수 있는 도구인 ‘스톱워치’를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순 공부시간을 파악하는 것이 익숙해졌다면, 시간관리 감각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공부의 속도를 파악한다. 그래야 주어진 시간 내에 얼마만큼의 학습량을 달성할 수 있는지 예상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공부의 속도는 단위학습량으로 파악하는데 단위학습량이란, 단위 시간에 얼마만큼의 공부를 할 수 있는지를 수치화한 것이다.
- 공부 경영의 첫걸음, ‘완시스 플래닝’ 中에서
처음 무언가를 배울 때 ‘누적반복’을 통해 확실한 기억을 만들고, 중간 중간 ‘구분반복’을 실천함으로 기억을 점검한 후 구멍 난 부분을 메워주고, 망각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기반복’을 함으로써 기억을 유지해 나간다. 결국 공부의 과정은 기억을 만들고, 출력 가능 여부를 점검하며, 오랫동안 그 기억을 유지하는 것이다.
- 원리를 알면 누구나 공신이 될 수 있는, ‘반복의 3원칙 누.구.주’ 中에서
수업 내용을 궁금해 하며 학습할 내용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예습시간이고, 예습을 하며 생긴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바로 수업시간이다. 수업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한 내용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시간이 복습시간이며, 복습한 내용이 얼마나 자기 것이 되었는지 살펴보는 시간이 시험이다. 공부의 과정을 단순하게 정의하면, 어떤 내용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예습), 해결하고(수업),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복습), 활용하는(시험)것이다.
공부의 현실적인 목표에 해당하는 것이 바로 시험이다. 시험은 시험범위의 학습 내용들을 얼마나 이해하고 기억하고 있는지를 출력해서 평가하는 것으로, 시험의 핵심은 ‘출력’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시험의 준비과정은 어떻게 해야 공부한 내용을 잘 출력할 수 있을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시험은 그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기억해야 출력이 가능하고 문제에 적용할 수 있다. 결국 시험 준비란 시험범위에서 모르는 것을 줄여나가는 과정이다.
- 예습-수업-복습전략의 완성, ‘완시스 사이클’ 中에서
지금까지 최상위 학습자들의 필기전략들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각각의 필기 스타일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공통적으로 쓰고 있는 전략들을 발견했다. 이러한 공통적인 필기전략들을 한 권의 노트에 담아낸 것이 바로 ‘완시스 노트’다.
완시스 노트는 총 5개의 영역, 즉 ‘예습 구간’, ‘공부한 내용 구간’, ‘주요 개념 구간’, ‘추가 메모 구간’, ‘요약정리 구간’으로 구분되어 있다. 각 영역별로 기능이 정해져 있어서 그 기능에 맞게 영역별로 필기를 하면 손쉽게 최상위 학습자의 필기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 체계적인 기록전략, ‘완시스 노트’ 中에서
완시스 리딩은 가장 기본적인 학습 자료인 교과서를 중심으로 핵심개념을 압축하고 스스로 펼치는 과정에서 ‘누.구.주’ 원리가 적용되는 복습 과정의 가장 중추적인 기술이다. 완시스 리딩은 ‘개념압축’ → ‘목차정리’ → ‘단권화’ → ‘화이트 점검’의 단계로 진행한다.
최상위 학습자나 일반 학생이나 모두 교과서에 밑줄을 그으며 공부를 한다. 그러나 최상위 학습자와 일반 학생의 밑줄 긋기는 큰 차이가 있다. 일반 학생들은 중요하지 않은 엉뚱한 내용에 밑줄을 긋거나, 밑줄의 횟수와 주기 등에 대한 아무런 전략 없이 밑줄을 긋는 경우가 많다. 반면 최상위 학습자들은 ‘누.구.주’ 원리가 들어간 체계적인 밑줄 긋기를 통해 핵심개념을 효과적으로 압축하며 학습의 성과와 완성도를 높여 나간다. 교과서에서 핵심개념을 파악하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밑줄 긋기 방법인 개념압축은 ‘정독하기’ . ‘연필 긋기’ . ‘색 펜 긋기’ - ‘형광펜 긋기’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 누구주 복습전략의 핵심, ‘완시스 리딩’ 中에서
단순한 학습도구인 카드가 반복의 3원칙, 누.구.주와 어우러져 강력한 학습기술인 ‘완시스 카드’로 진화하게 된다.
카드를 가지고 공부를 하면 어느 순간 마치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은 착각에 빠져들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카드 학습에 몰입하게 된다. 완시스 카드 학습법을 경험한 학생들은 하나같이 게임을 하는 것처럼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인다. 이처럼 완시스 카드는 학습에 대한 흥미를 빨리 느끼게 해주어 공부에 흥미가 없던 학생도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 학습기술이다.
다양한 내용을 카드로 암기하기 위해서는 카드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 때 반드시 지켜야 할 절대 규칙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한 장의 카드에 하나의 내용만을 담는’ 것이다.
- 궁극의 기억전략, ‘완시스 카드’ 中에서
플래닝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둘러 싼 ‘시간’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 감각’이 필요하다. 이 ‘시간 감각’을 기르기 위해서는 시간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파악할 수 있는 도구인 ‘스톱워치’를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순 공부시간을 파악하는 것이 익숙해졌다면, 시간관리 감각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공부의 속도를 파악한다. 그래야 주어진 시간 내에 얼마만큼의 학습량을 달성할 수 있는지 예상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공부의 속도는 단위학습량으로 파악하는데 단위학습량이란, 단위 시간에 얼마만큼의 공부를 할 수 있는지를 수치화한 것이다.
- 공부 경영의 첫걸음, ‘완시스 플래닝’ 中에서
한국학습코칭센터 교육 문의
전화 : 02-2676-0935 홈페이지 : http://klc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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